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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동성 장세, 자산가격 급등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?

by 크리스탈TV 2021. 2. 2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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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동성 장세, 자산가격 급등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?

지난해 12월부터 수도권 아파트 전셋값 조정장세가 시작됐습니다. 전세시장 일시적 조정장세는 우선 올 1분기에 입주물량이 몰려있기 때문입니다. 서울 등 수도권 2021년 1분기 입주물량은 4만2천

land.hankyung.com

 

 

 

 

 


핵심내용

 

뉴스에 팔아라: 역발상 투자

- 주택시장에서 최대 개발 호재는 정치논리에 따라 좌지우지 되는 장밋빛 철도망 계획(구상)이 아님

- 예측 불가능한 리스크가 높은 개발호재 뉴스에 부동산을 사는 게 아니라 역발상으로 뉴스에 팔아야 함

- 신안산선의 역사(1994년 계획 발표, 2003년 예타 통과, 2019년 착공)를 들여다보기

- 개인적으로 상승장 후반기 최대 개발 호재는

북아현2구역, 신길10구역, 도곡개포한신처럼

조합설립인가를 받고 건축심의 또는 사업시행인가를 추진중인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으로 봅니다.

 

현금성 자산을 늘려라: 금리인상에 대비하라

- 지금 유동성장세, 자산가격 급등시대에 최우선적으로 현금성 자산을 늘려야 하는 사람은 2015년 이후 수도권 주택시장 상승장에서 선제투자한(2019년까지 투자한) 다주택자

- 주택수를 줄이고 외곽에서 도심으로 갈아타야 함

- 늦어도 2025년까지 순차적으로 순자산의 30%를 현금성 자산으로 보유하는 것을 추천 = 부채를 줄이면서 금리인상에 대비

 

세후 투자수익에 집중하라

- 유동성장세에서 일시적 2주택이 가장 바람직한 양도세 부담 회피 전략

- 신규주택을 취득하는 시점에서 1년 이내 종전주택을 처분하고 1년 이내 신규주택에 전입하기

 


 


내생각

 

Q. 적용할 점은?

 

반면 지금 뉴스에 살 철도망 호재는 조만간 착공또는 개통 예정인 노선입니다.

△서울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선 길동생태공원역, 신고덕역(가칭)

△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선(하남선) 강일역, 미사역

△김포도시철도(김포골드) 걸포북변역, 풍무역

△서울지하철 8호선 연장선(별내선) 다산역

△8호선 위례역(가칭) 및 위례선, 위례신사선

△서울지하철 7호선 산곡역 역세권 아파트의

지난 1년간 신축 준신축 매매가 추이를 보세요.

 

A. 

요즘 가장 관심이 많은 미사역으로 찾아보자

 

ㅎㅎ....

 

부동산강의 시간에 배운 학원가도 찾아보기!

 

확실히 학원가 주변 아파트가 비싸구나!!
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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